사용자 삽입 이미지

작년에 캐논 MF-3110을 구입해서 지금까지 잘 써오고 있었습니다.

사진에서 볼 수 있다시피 칼라스캐너와 흑백레이저프린터가 합쳐진 - 팩스는 없습니다 - 복합기인데, 복사기로도 동작하는 모델이어서 급하게 신분증 복사하거나 할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었답니다. :-)

성능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서 - 2005년에 쿠폰신공 동원해서 10만원 적립금에 할인쿠폰 동원한 결과 8만원 조금 더주고 구입했다는 - 지금까지도 큰 불만없이 써오고 있었습니다만,

여러대의 PC에서 사용하기위해 구형 노트북 한대(Win2000)에 USB로 직접 물려서 공유해오고 있었는데, 팬소리도 은근히 신경쓰이고 전기요금도 좀 나오는 듯해서 웬만하면 프린트서버에 물려서 사용해볼까 하고 제품검색을 시도해보았습니다.

헌데, 이 모델을 지원하는 프린트서버가 거의 없더군요. 두둥....

캐논의 프린터 가운데 CAPT(Canon Advanced Printing Technology)라는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녀석들이 있는데 - 이 MF3110도 포함됩니다 -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이 CAPT는 GDI 프린터이기 때문에, 웬만한 작업은 소프트웨어 드라이버에서 다 해주고 하드웨어가 하는 일은 상대적으로 적다고 합니다. (당연히 하드웨어 원가는 내려가겠죠)

몇시간동안 검색해보니 링크시스, D-Link 등등 제품좀 괜찮게 만드는 업체들도 이 프린터 앞에서는 두손두발 다 들어버린 듯 하더군요. AXIS가 캐논으로부터 직접 spec을 전달받아 거의 15만원짜리 전용 프린트 서버(AXIS 1650)를 판매하고 있기는 합니다만, 이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형국입니다.

캐논 유럽에서 CAPT 방식을 이용하는 다른 프린터를 지원하는 드라이버를 배포한 적은 있습니다만, 과연 이 모델을 지원할지는 의문입니다.

덧글: 써놓고보니 제목이 좀 이상한데, 캐논의 모든 프린터가 공유가 어렵다는 얘기는 아닙니다~
신고
  1. 구준회 2009.04.22 16:38 신고 댓글주소 | 수정 | 삭제 | 댓글

    저도 CAPT형태의 LBP-1210을 사용중에 있습니다.
    비슷한 문제로 인해 포기했다가..
    TRENDNET의 제품이 지원해서..
    살까말까.. 고민중입니다. 참고하세요..





티스토리 툴바